밥줘 AFC C급 지도자 라이센스 땀.

by ROMANSON posted Aug 29,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http://sports.news.naver.com/sports/index.nhn?category=soccer&ctg=news&mod=read&office_id=382&article_id=0000252133


[단독] 박주영, AFC C급 지도자 자격증 땄다


무적 신분의 박주영(29)이 아시아축구연맹(AFC) C급 지도자 자격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축구계의 한 소식통은 28일 “박주영이 유럽축구 여름 휴식기를 이용해 대한축구협회가 경남 양산에서 11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한 AFC 지도자 자격증 취득 교육을 받았다”고 귀띔했다. 현역 해외파 선수 중 지도자 교육을 받은 것은 박주영이 처음이다.


물론 박주영이 지도자 교육을 받았다고 해서 당장 지도자의 길을 밟는 것은 아니다. 미래에 대한 준비로 보는 편이 낫다. 아무리 성공적으로 선수생활을 마쳤더라도 제2의 인생이 수월하게 풀리리란 보장은 없다. 선수 출신 축구인들의 진로는 의외로 폭이 좁다.


아울러 지도자 교육 이수는 박주영이 선수로서 좀더 넓은 시야를 확보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한 K리그 관계자는 “김남일(전북현대), 김병지(전남) 등 몇몇 베테랑들도 현역 신분을 유지하며 지도자 교육을 받았는데, 대개 ‘교육 후 경기력이 훨씬 좋아졌다’는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한편 2014브라질월드컵 이후 아스널(잉글랜드)에서 방출된 박주영은 9월 2일(한국시간)까지 이어지는 여름이적시장을 통해 유럽에 기반을 둔 새 팀을 물색하고 있다.



인생은 주멘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