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뉴스

'미래의 박지성을 찾아라'…춘계 중등축구연맹전, SPOTV 생중계

by 캐스트짘 posted Jan 16,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SPOTV는 오는 19일 부터 내달 2일까지 15일 동안 경북 영덕군에서 열리는 '제51회 춘계 한국중등축구연맹전을 생중계한다. SPOTV 제작팀 김종민 PD는 "춘계 한국중등축구연맹전은 유소년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축구 붐 조성 및 저변 확대 등 그동안 한국축구 성장의 산실이 됐던 대회"라며 "SPOTV의 모든 플랫폼을 통해 국민적 관심이 높은 축구를 활성화하고 한국 축구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춘계 한국중등축구연맹전은 51년의 역사와 오랜 전통을 자랑한다. 지난 2011년 부터 5년째 '대게의 고장' 영덕에서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해 보다 18개팀이 확대, 전국 154개 학교에서 총 221개 팀이 참가하는 매머드급 대회로 성장했다.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내로라하는 대표 선수들이 춘계 한국중등축구연맹전을 통해 가능성을 내비쳤고 새싹을 틔웠다.

이번 대회는 고학년부와 저학년부로 나뉘어 치러진다. 먼저 고학년부는 학원축구팀들과 클럽팀이 섞인 청룡, 화랑, 충무, 백호, 봉황 등 5개그룹과 프로구단 산하 유스팀 그룹이 포함된 총 6개 그룹으로 분류됐다. 저학년부는 청룡과 화랑 2개 그룹으로 구분, 우승컵을 놓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된다. 30일부터 왕중왕 예선전과 준결승전을, 내달 2일에는 결승전을 갖는다. SPOTV는 대회 결승전을 생중계한다.


http://sports.news.naver.com/sports/index.nhn?category=soccer&ctg=news&mod=read&office_id=477&article_id=0000000549&date=20150116&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