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사실 롯데 탓 하는 것도 잘 이해 안 감.

by 꽁사꽁사 posted Dec 08,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간혹 축덕들 모인 커뮤니티에 부산이 관중이 없는 이유는 같은 연고에 있는 야구팀 롯데 때문이다! 라고 하는 걸 봤는데

 

부산 살면서 이 주제에 대해 저어어언혀 공감이 안ㅋ됨ㅋ

 

 

 

뭐 물론 인지도는 꼴통파크 보다 롯데가 높긴 한데

(아직도 아이파크가 아니라 아이콘스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 거 보면)

 

근데 롯데가 정말 열정적으로 부산 시민 다 이끌고 그러던 시기는 이대호 떠나고 1년 인가 지나서 꺼진 느낌?

 

농담이 아니라 08-10 이 때 베이징 올림픽으로 야구붐 불고 로이스터 와서 플레이오프 막 나갔을 땐 진짜 부산에 길 지나가는 사람들 잡으면 개나 소나 롯데 아잉교! 이럴 정도로 인기가 쩔었는데 12시즌인가 이대호 나가고 슬슬 롯데가 망테크를 타면서 야구 얘기 하는 사람도 얼마 없고 야구장 간다고 하는 사람도 안 보이고

 

뭐 물론 관광지로 사직 가는 사람들은 좀 있긴 한데 되게 열정적이던 그 시기에 비해서는 진짜 열기도 꺼지고 관심 갖는 사람도 별로 없고... 스포츠 빠질 안 하는 일반인들이 다 빠진 느낌?

 

 

그리고 안익수(얘기하고 싶진 않지만) 때 경기 성적 그럭저럭 괜찮고 런던 3인방 있고 그럴 땐 아시아드 그 입지 개판인 곳에 나름 관중도 들어온 편이니까. 

진짜 K리그 1도 관심 없던 주변 사람들이 부산 경기 보러 다닌다 그러면 아 거기 김창수 있지 않나, 임상협 있지 않나 이랬거든.

 

 

솔직히 내가 생각하는 부산의 가장 큰 문제는

 

 

1 아시아드 입지 (사직구장과 달리 앞에 바로 내려주는 버스 X, 근처에 식당/술집 아무 것도 없음, 경기 끝난 저녁 시간 때 엄청나게 어둡고 무서움)

2 성적 개판 (못 하면 일반인은 절대로 경기장까지 안 간다)

 

 

이거 두 개인 거 같은데

 

 

 

 

+ 논란이 될만한 주제긴 한데 부산팬이 아닌 전혀 상관 없는 제 3자가 부산이 망한 이유는 롯데탓이다! 하는 글이 심심치 않게 보여서ㅋㅋㅋㅋ 그냥 내 의견은 이렇다고만 생각해주면 좋겠음